Array의 Object Offset을 활용한 추상 구성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아래 영상 초반 보고 Blender 3.3에서 대충 따라하기.
* 원기둥 만들기:
Circl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Extrude로 기본 형태 만들고
Array 모디파이어 적용, Count를 16 정도 주고 Relative Offset의 체크를 해제, Object Offset에 체크하고 Empty를 하나 생성해 지정해 준다.
이후 Empty를 이동/회전/스케일 조정하기에 따라 연결된 오브젝트들이 따라 변형되고 움직인다.
* 원기둥 복제해 둥글게 배치하기:
회전축을 3D Cursor로 하고 원기둥 메시와 Empty 같이 선택, G, X로 약간 옆으로 옮긴 뒤
Alt-D, R, Z, 45 하면 복제가 된다. 이후 Shift-R로 복제를 반복하여 여러개를 둥글게 배치할 수 있다.
끝나면 회전축을 다시 Median Point로 돌려놓는다.
'Animating Arrays and Shapes in Eevee(1:59:18/Polyfjord)'
https://www.youtube.com/watch?v=sxYZ2-Vhqi0
22/11/15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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