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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Array의 Object Offset를 활용한 추상 구성

Array의 Object Offset을 활용한 추상 구성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아래 영상 초반 보고 Blender 3.3에서 대충 따라하기. 

* 원기둥 만들기
Circl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Extrude로 기본 형태 만들고 

Array 모디파이어 적용, Count를 16 정도 주고 Relative Offset의 체크를 해제, Object Offset에 체크하고 Empty를 하나 생성해 지정해 준다. 

이후 Empty를 이동/회전/스케일 조정하기에 따라 연결된 오브젝트들이 따라 변형되고 움직인다. 

* 원기둥 복제해 둥글게 배치하기
회전축을 3D Cursor로 하고 원기둥 메시와 Empty  같이 선택, G, X로 약간 옆으로 옮긴 뒤  

Alt-D, R, Z, 45 하면 복제가 된다. 이후 Shift-R로 복제를 반복하여 여러개를 둥글게 배치할 수 있다. 

끝나면 회전축을 다시 Median Point로 돌려놓는다. 

 

'Animating Arrays and Shapes in Eevee(1:59:18/Polyfjord)'
https://www.youtube.com/watch?v=sxYZ2-Vhqi0

22/11/15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