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키얼굴로 시작, Edit 모드에서 두피 부분 Face만 선택, Shift-D로 복제. 스케일을 조금 줄여 원 오브젝트의 안쪽에 위치시키고 P로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
Object 모드로 나와 분리된 두피 파트를 선택, Particles에서 +눌러 새 ParticleSettings 생성.
Hair 선택, Advanced 체크.
Number: 1000, Emission-Hair Length: 0.5로,
Physics-Forces-Newtonian: 1kg. Children-Simple-Length: 1, Radius: 0.2로 설정.
그외 Particles-Hair Shape-Strand Shape: -1, Radius Root: 0.1, Tip: 0.01로 설정.
Render-Hair-Hair Shape Type: Thick으로 변경하면 굵어지는듯.
z, Rendered로 설정해 렌더된 모습을 보면서 작업.
Particle Edit 모드에서 Comb 툴로 털들을 적절한 방향으로 빗질하기와 Object 모드로 나와 확인하기를 번갈아 작업한 것.
자꾸 안쪽으로 빠져들고 한쪽으로 털이 몰려 빈 곳이 드러나는 등 털들의 모양을 잡는 것이 그리 쉽지 않다. 그렇다고 아주 못 해먹을 정도도 아닌듯.
일단 털들을 가능한 직립시키고 천천히 순차적으로 모양을 잡아 나가야 할듯.
작업시엔 Eevee 랜더 모드에서 작업하는게 나아 보이고 랜더 결과물은 Cycle이 나아 보인다. 위의 랜더링은 Cycle 랜더로 뽑은 것.
19/09/06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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