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토폴로지 관련 팁들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 Face를 5에서 3으로, 4에서 2로, 3에서 1로 줄이거나 늘리는 방법:가운데 Edge를 선택해 Extrude로 약간 뽑아내고 주변 Edge들 선택, 좀 더 뽑아낸 다음 m으로 버텍스를 merge 시켜 줄이고 f로 면채워 줄이거나 가운데 Edge를 1번 Extrue하고 다시 Extrude한 뒤 너비를 늘리고 사이 빈 공간을 F로 면채워 줄이는 방식.
* 원뿔 모양 중간에 면 나누기(이 상태에선 Ctrl-R이 먹히지 않는다)는 영상의 방식보단 Edge 선택 모드에서 Alt-Z로 투영 모드로 바꾼 뒤 중간 Edge들을 모두 선택하고 우클릭, Subdivide를 선택하는 방식이 나아 보인다.
그외 비뚫어진 선을 똑바로 바로잡는 방식이나 메뉴의 Select-Select Similar-Coplanar를 선택하고 Threshold 값을 높여 비슷한 각도의 면들을 한꺼번에 선택하는 방식도 인상적이다.
선택한 면을 부드럽게 하는 데에는 메뉴의 Vertex-Smooth Vertices를 적용하고 Shift-R로 명령을 반복하는 방식도 효과적이다.
'Blender Secrets - Topology Tips(5:15/Blender Secrets)'
https://www.youtube.com/watch?v=V7Y-Il-7JFE
2022/08/23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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