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플한 방 모델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나중에 다시 보니 심슨 가족에 등장하는 방을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한다.
- 떼어놓기 명령어인 v,
- Vertex의 베벨: Ctrl-Shift-B,
- 여러개의 Object로 만든 뒤 Ctrl-P, Object로 하나로 모으기.
- Singlle Dot으로 형태 만들고(Edit Mode에서 Vertex가 선택되어 있어야 된다)
Convert To-Curve로 변경, Object Data Properties-Geometry-Bevel-Depth로 두께 만드는 방식들이 주로 사용됐다.
커브 점들의 두께 바꾸기는 Alt-S.
- Normal 정리하기: Shift-N
- 같은 모디파이어 설정 적용: 복사할 원본 Object를 마지막에 선택한 뒤 원하는 Modifier-우상단 v 버튼 눌러 나오는 메뉴중 Copy to Selected 선택.
'Blender Beginner Isometric Room Tutorial | Polygon Runway(38:56/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tVcr1drTC_g
2022/08/28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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