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크리트 다리와 이끼 모델링/매핑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Textures.com에서 콘크리트와 이끼 텍스처를 다운 받아 따라했다.
- Ctrl-R로 Loop Cut 할 때 Ctrl키를 누른 채 움직이면 일정거리 만큼씩 움직인다.
- N, Item-Location X/Y/Z 각 항목에 우클릭, Copy Single to Selected로 여러 오브젝트를 한 개의 오브젝트 기준으로 위치 정렬하는 팁이 인상적이다.
Preferences-Add-ons에서 Object: Scatter Objects 애드온 추가.
이끼들 선택하고 다리 모델링 선택한 뒤 F3-scatter로 검색, Object-Scatter로 적용하고 마우스 좌클릭으로 이끼 뿌릴 부분 선택. 설정은 Active Tool-Object Scatter에서 조정.
모양이 별로 안 나와 계속 다듬기.
- Edit Mode에서 Vertex의 Bevel은 Shift-Ctrl-B로 가능하다(혹은 Ctrl-B, v).
이전 만든 뿔투구 악당을 append로 불러들여 위치 맞추고 포즈 잡기.
한데 머리와 코트는 문제 없는데 몸의 경우 Edit mode로 들어가면 벨트의 버클만 보이는 현상이 발생하고 있어 당황. (알고보니 이전 H(Hide)로 가려놓고 안 풀어서 그랬던 것. Alt-H를 누르니 모두 다시 보인다.)
Conpositing 워크페이스에서 Color Balance로 색 조정하다.
'【Blender】知識0から始めるblenderチュートリアル#2 構図を決めて道を作ろう編(3:59:47/Kazuya)' https://www.youtube.com/watch?v=zQs3p1FJTjs
얼마 뒤 보니 라이브로 했던 위 원본은 지워졌고 정리판인
https://www.youtube.com/watch?v=i6T1ZR2Vf1w&t=1087s
이 영상으로 대체됐다.
21/8/26 목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클래식 SF스런 타이틀 애니 (0) | 2021.11.01 |
---|---|
[Blender]로폴 기사 모델링/리깅 (0) | 2021.10.30 |
[Blender]에어컨 실외기 모델링/매핑 (0) | 2021.10.27 |
[Blender]물 웅덩이 셰이딩 (0) | 2021.10.24 |
[Blender]딸기 숏케잌 모델링 (0) | 2021.10.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