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91에서 로폴 기사 모델링/리깅.
얼굴과 몸체로 구성.
- 무릎 부분의 경우 페이스 4개를 선택, 우클릭, Looptools-Circle로 하여 둥그런 무릎 형태를 만들다.
- 투구의 가리개는 투구 일부를 Shift-D로 복제, Alt-E, Extrude Faces along Normals로 뽑아내고 뚫릴 곳들의 앞 뒷면 페이스들 선택, I(Inset)으로 줄이고 Face 삭제, 뚫린 곳 Edge들을 선택하고 우클릭, Bridge Edge Loops로 채워넣는 방식으로 만들다.
Blender 2.91에서 로폴 기사 몸통 가슴 부분 모델링 좀 변화를 주고 손은 작게 변화.
Weight Paint로 리깅 좀 더 자연스럽게 보이게 수정.
치마 가운데 부분 체커문양으로 셰이딩.
칼 모델링해서 추가하고 손 따라 움직이게 처리.
* 손 따라 움직이는 칼:
칼은 p로 원 모델과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시키거나 처음부터 다른 오브젝트로 모델링.
칼의 손잡이 위치로 3D Cursor를 이동시킨 뒤 Object-Set Origin-Object to 3D Cursor를 선택해 칼의 중심점을 손잡이쪽으로 설정한다.
이후 칼 매쉬를 선택, Object Constraint에서 Child Of 컨스트레인트를 추가, Target: Armature, Bone: Hand.R로 설정하고 Set Inverse를 클릭하면 칼이 손 본 움직임을 따라 움직이게 된다.
21/8/31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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