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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컴퓨터 모델링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로 탁자, 소파, 의자, 구식 컴퓨터 모델링 따라하기. 

 

* 마우스, 키보드 선 등 선 만들기: 선이 나올 곳에 Shift-우클릭으로 3d Cursor를 이동시키고 Shift-A, Mesh-Single Vert-Add Single Vert로 점 하나 추가한 뒤 Edit 모드에서 1눌러 버텍스 선택모드로 한 뒤 E 익스트루드로 뽑아 선 모양 만들고 버텍스들 모두 선택한 뒤 Ctrl-B, V키를 눌러(v를 눌러 vertex임을 지정해줘야한다. 이걸 몰라 안되어 한동안 헤메다) 곡선형으로 만든다. Object 모드로 나와 Object-Convert to-Curve from Mesh/Text로 커브로 전환, Object Data-Geometry-Bevel의 Depth: 0.005m, Resolution: 3으로 해서 두께를 만들어 준다. 

 

간단히 매핑한 것. 모니터의 곡면은 매핑시 거추장스러워 평면으로 만들어 버리다.
방 모델링 계속 추가하며 다듬기. 책장, 책, 종이, 오렌지 쥬스 든 컵 추가. 

'80's Hacker Room in Blender 2.8-Low Poly 3D Modeling Timelapse Tutorial(1:07:15/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dueSa_-KUwE&list=WL&index=1

80년대 디지털 매니아의 방을 모델링/매핑하는 과정을 다룬 동영상

2020/4/21(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