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음악에 맞춰 출렁대는 웨이브 효과 만들기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 모델링: Plan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우클릭, Subdive하고 Number of Cuts: 100으로 적용. Subdivion Surface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Render: 2, Viewport: 0로 설정. Viewport 0으로 설정하는 건 작업시 무거워지는 걸 방지하기 위함.
다시 Displace 모디파이어(Strength: 0.5) 적용하고 Texture 새로 생성한 뒤 Type: Clouds, Size: 0.35, Depth: 0으로 설정.
- 셰이딩:
Emission, Transparent BSDF를 Mix Shader에 연결, Fac에 Color Ramp(Constant)-Wave Texture-Mapping-Texture Coordinate(Object) 연결.
Emission에 Color Ramp(B-Spline)-Gradient Texture 연결.
- 음악과 효과 맞추기:
Video Editing 워크스페이스에서 1프레임에 적용할 음악 파일을 끌어 넣는다.
Animation 워크스페이스에서 1프레임으로 이동, Plane 선택하고 Displace 모디파이어 중 Strength에서 마우스 우클릭, Insert Keyframe으로 키프레임 만든 뒤
Graph Editor-Key-Bake Sound to F-Curves 선택, 위에 적용한 것과 동일한 음악 파일을 선택하면 음악파일의 음 고저에따라 파동이 출렁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Graph Editor의 N, Modifier에서 Envelope 모디파이어 추가하고 Min, Max의 수치를 적절히 조절해 웨이브 파동이 화면을 벗어나지 않게 조절한다.
- Compositing:
Compositing 워크스페이스에서 Texture(Gradient), ColorRamp, Mix(Hue)를 추가하여 다채로운 색으로 후보정.
'Create A Beautiful Audio Visualizer With Eevee in Blender 2.90 (Blender Tutorial)(12:04/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Mha6OXjoDwE&t=616s
20/10/13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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