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80년대풍 배경 무한 루프 만드는 과정을 담은 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Plane에서 시작, s, 8로 크기 늘리고 Edit Mode로 들어가 우클릭, Subdivide(Number of Cuts: 30)으로 분할, 가장자리 vertex들 좌우 각각 4개 정도 씩 선택한 뒤 Proportional Editing 모드 켜고 Random으로 설정하고 g, z로 위로 끌어올리고 마우스 휠을 아래로 내리면 산과 언덕들 스러운 모습이 만들어진다.
Object Mode로 나와 Shift-A, Empty-Plain Axes 생성하고 Ctrl 누른 채 이동해 지형 끝부분에 맞춘다.
지형 선택,
Mirror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Mirror Object에 Empty를 선택해 끊김없이 이어지게 한다. Array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Relative X/Y/Z: 0/1/0으로, Count: 5로 설정해 지형이 계속 반복되게 한다.
Wireframe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Thickness: 0.002, Replace Original 체크 해제. 지형 선택된 상태에서 Material에 재질 2개를 생성, 1개는 검은 색에 가까운 회색, Metalic: 1로 설정하고 다른 1개는 Surface: Emission, Color: Blue, Strength: 50으로 설정한다.
다시 Wireframe 모디파이어로 돌아가 Material Offset을 0에서 2로 바꿔주면 2개의 재질이 다 적용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카메라를 Location X/Y/Z: 0/-8/0.6, Rotation X/Y/Z: 90/0/0으로 설정하고 0프레임에 위치시킨 뒤 Location Y: -8에서 I키 눌러 키프레임 생성, 120 프레임의 Location Y: 24에서 I키 눌러 앞으로 계속 진행 루핑하는 애니를 만든다.
태양 용으로 UV Sphere 추가하고 오렌지 색 Emission 셰이더 적용하고 Ctrl-P, Object로 Camera의 자식으로 만든다.
'Blender - 80's Style Animation Loop in Eevee(9:22/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hnLsktA4gmY&t=62s
2020/9/29 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로폴 복엽기 모델링 (0) | 2021.02.23 |
---|---|
[Blender]심플 물고기, 불가사리 캐릭터 모델링/리깅 (0) | 2021.02.22 |
[Blender]몸 모델링 (0) | 2021.02.11 |
[Blender]Shader Test (0) | 2021.02.08 |
[Blender]첩보원 몸 모델링/리깅/라이팅 (0) | 2021.02.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