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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심플 캐릭터 모델링/헤어 테스트

작은 도깨비 모양 생물 모델링/언래핑/셰이딩/헤어/배경 꾸미기를 다룬 아래 영상 초반을 보고 헤어는 기존 알고있던 지식대로 대충 만든 심플 캐릭터 포파. 

https://tinynocky.gumroad.com/l/tinyeye?layout=profile 에서 Tiny Eye 블렌더 파일 다운. 
Blender 3.3에서 Tiny Eye append한 뒤 간단 캐릭터 얼굴 모양 만들기 테스트. 
이어서 간단 캐릭터 몸통 만들고 헤어 테스트. 

'3D Monster Character | Blender Tutorial for Beginners [RealTime](1:10:30/Ksenia Starkova)' 

https://www.youtube.com/watch?v=lhWNk6RbDtw

2023/02/05 일

 

23/02/14 화
다른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Eevee에서도 헤어가 제대로 표현될 수 있다는 걸 알게되다. 

핵심은 Rendering Properties-Curves-Shape에서 Strand가 아닌 Strip으로 선택하면 털들이 이전처럼 두껍고 뿌리와 말단의 굵기가 거의 같게 되지 않고 설정한대로 나오게 된다. 

아래는 기존 설정에서 
Hair Shape-Diameter Root/Tip(털 뿌리/말단쪽 굵기): 2/0.2로 설정을 바꿔준 뒤 Cycles와 Eevee로 각각 렌더링한 것.

Cycles 렌더링한 것.
Eevee 렌더링한 것.

Cycles와 Eevee 렌더 각각 느낌은 다르지만 둘 다 쓸만해 보인다. 
그리고 렌더 속도는 Eevee쪽이 훨씬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