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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셰이더 노드 활용 불꽃 효과

셰이더 노드 활용 불꽃 효과 만들기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3에서 따라하기.

Plane을 생성하고 셰이더 노드를 새로 생성해 아래처럼 노드를 꾸민다.
Noise Texture(4D)의 W값을 Value에서 프레임마다 계속 변형시켜 애니메이션을 주는 게 포인트이고 
마지막 프레임 값과 첫프레임 바로 전 프레임 값을 Max Range와 Mix RGB 조합으로 일치시키는 것이 인상적.

노드 선택후 Ctrl-Shift-D를 누르면 기존 노드 입력 연결이 유지된 채 복사.

수평형 불꽃 셰이더 맵

Value에 #frame*0.005라 적어 프레임마다 수치가 변하게 설정.
Linear Light는 Mix RGB를 생성한뒤 Linear Light를 선택한 것. 
Less Than, Add는 Math 생성후 각각을 선택한 것. 
Material Properties-Settings-Blend Mode: Alpha Clip으로 설정하고 
Render Properties-Film-Transparent에 체크해 어두운 부분을 투명하게 만들어 준다. 

원형 불꽃의 경우 Linear Light에 Separate XYZ 대신 Vector Math(Length)를 넣어주면 된다.

 

'【Blender】マップレンジを使いこなせば ループ する炎だって作れちゃう!【マテリアルノード】(11:04/Sphere Cube)'
https://www.youtube.com/watch?v=HrCUTCg7XM0

2023/1/26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