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클로 비내리는 효과 만드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Plane 생성, Particle(Emitter, Render-Render As: Object) 추가하고
IcoSphere 생성, Decimate(Ratio: 0.23)로 페이스 수 줄이고 적용. Shade Smooth 적용하고 Particle-Render-Object-Instance Object에 적용.
IcoSphere에 Glass BSDF(Roughness: 0.05, Settings-Screen Space Refraction 체크) 적용.
Particle-Render-Scale에서 크기 조절(0.05 정도), Scale Randomness: 1로, Emission-Number: 50,000으로 설정.
Shift-A, Force Field-Wind 추가. Particle-Strength: 11, Noise Amount: 5.5로 설정.
이걸로 비가 내리는 방향 조절.
Render(Eevee)-Motion Blur 체크(Shutter: 0.28, Max Blur: 98, Steps: 10).
Append로 뿔악당 캐릭터 추가하여 화면 꾸미고 렌더.
파티클 때문인지 용량이 39M 가량이나 된다. Particle-Emission-Number: 5,000으로 줄이니 4.6M 정도로 용량이 줄어든다. 파티클 렌더링 결과까지 같이 저장을 하는 모양.
'Make it rain in TWO minutes (Blender Tutorial)(2:19/Lane Wallace)'
https://www.youtube.com/watch?v=x0If5d2tq2s
21/8/19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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