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이 굴러 튕긴 뒤 구멍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모델링/물리설정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볼에는 Physics Properties-Rigid Body(Active)적용, Surface Response-Bounciness: 1.0으로 설정해 튕기게 처리.
굴러가는 통로, 미러, 구멍 뚫린 바닥은 Physics Properties-Rigid Body(Passive)적용,
튕기는 삼각 쿠션엔 Physics Properties-Rigid Body(Passive)적용하고 Surface Response-Bounciness: 3.0으로 설정해 튕기게 처리.
튕기게해야할 경우 튕길 물체와 튕기게 할 물체 모두에 Surface Response-Bounciness를 설정해 줘야 하는 듯 하다.
물리 애니메이션은 Scene Properties-Rigid Body World-Cache-Bake 버튼을 눌러 저장이 가능하다.
영상 후반 풀들로 꾸미기에서는 Botaniq이란 애드온을 사용하는 듯.
'Blender 3.0 Animation Loop Full Tutorial | Polygon Runway(24:52/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5BgzI0DkJIM
2022/02/14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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