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온인 Bool Tool을 활용해 드론 모델링하는 법을 다룬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RoundCube(Operator Presets: Quadsphere, Arc: 8)에서 시작,
Cube 생성해 적당한 위치에 놓고 Cube, RoundCube 순으로 선택한 뒤 Ctrl-Numpad -로 빼기.
RoundCube에 우클릭, Shade Smooth 적용, Object Data-Normals-Auto Smooth: On.
RoundCube 선택, Solidify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BT 위로 올리고 Thickness 적당히 조절해 두께 만들기. Bevel 모디파이어(Limit Method: Angle, Segments: 2, Clamp Overlap: Off, Harden Normal: On) 적용. 면들이 깨지면 잘라낸 Cube를 이동시켜 적당한 위치로 다시 조절.
중간 부분에도 Cube 생성해 Bool Tool 활용 잘라내기. 모디파이어 스택에서 Btool은 Bevel 위로 이동시킨다.
위 RoundCube를 Shift-D로 복제, 모디파이어에서 BTool 스택들을 선택, 제거한다.
새로 큐브 생성하고 앞쪽으로 이동시켜 이번엔 Ctrl-Numpad *로 교집합 부분만 남기기.
모디파이어 스택에서 Btool을 Bevel 위로 이동시키고 Bevel의 Angle을 30보다 낮게 줄여 Bevel이 제대로 작동하게 하고 역시 면이 깨지면 교집합 Cube를 이동시켜 잘 맞춘다.
RoundCube의 옆구리쪽으로 3d Cursor를 옮기고 Cube를 새로 생성한 뒤 이번엔 Ctrl-Numpad /로 잘라내기해 선을 만든 뒤 역시 디파이어 스택에서 Btool을 Bevel 위로 이동시킨다.
'Boolean Modeling in Blender - Quick Tip Tutorial(18:12/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6eNJfdUwFew&t=935s
20/10/25 일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심플 보이 모델링/리깅 (0) | 2021.03.27 |
---|---|
[Blender]Seamless Texture 테스트 (0) | 2021.03.26 |
[Blender]카메라 2대를 프레임 별로 연동시키기 (0) | 2021.03.25 |
[Blender]Weight Paint를 파티클 시스템 Density에 적용 (0) | 2021.03.24 |
[Blender]호박맨 모델링 (0) | 2021.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