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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Bool Tool 활용 드론 모델링

애드온인 Bool Tool을 활용해 드론 모델링하는 법을 다룬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RoundCube(Operator Presets: Quadsphere, Arc: 8)에서 시작,

Cube 생성해 적당한 위치에 놓고 Cube, RoundCube 순으로 선택한 뒤 Ctrl-Numpad -로 빼기

RoundCube에 우클릭, Shade Smooth 적용, Object Data-Normals-Auto Smooth: On.

RoundCube 선택, Solidify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BT 위로 올리고 Thickness 적당히 조절해 두께 만들기. Bevel 모디파이어(Limit Method: Angle, Segments: 2, Clamp Overlap: Off, Harden Normal: On) 적용. 면들이 깨지면 잘라낸 Cube를 이동시켜 적당한 위치로 다시 조절. 

중간 부분에도 Cube 생성해 Bool Tool 활용 잘라내기. 모디파이어 스택에서 Btool은 Bevel 위로 이동시킨다. 

 

위 RoundCube를 Shift-D로 복제, 모디파이어에서 BTool 스택들을 선택, 제거한다. 

새로 큐브 생성하고 앞쪽으로 이동시켜 이번엔 Ctrl-Numpad *로 교집합 부분만 남기기.

모디파이어 스택에서 Btool을 Bevel 위로 이동시키고 Bevel의 Angle을 30보다 낮게 줄여 Bevel이 제대로 작동하게 하고 역시 면이 깨지면 교집합 Cube를 이동시켜 잘 맞춘다. 

 

RoundCube의 옆구리쪽으로 3d Cursor를 옮기고 Cube를 새로 생성한 뒤 이번엔 Ctrl-Numpad /로 잘라내기해 선을 만든 뒤 역시 디파이어 스택에서 Btool을 Bevel 위로 이동시킨다. 

 

'Boolean Modeling in Blender - Quick Tip Tutorial(18:12/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6eNJfdUwFew&t=935s

20/10/25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