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에서 Preferences-Add-ons-Render Presets thumbs를 클릭해 벽 이외의 나머지 요소들을 다운받아 설치.
벽을 먼저 세우고 각 숫자를 선택, 타이핑하는 것으로 길이 너비 두께 등을 설정할 수 있다.
- 창문, 문 등은 벽과 겹치게 위치시킨 뒤 벽을 선택하고 N-Create-Archipack-Boolean을 클릭하면 저절로 벽이 뚫리고 설치가 된다.
- 각 움직이는 숫자들이 사라졌을 경우 N-Archipack-Manipulate를 클릭하면 보이기와 가리기의 토글이 된다.
- 위치 등의 설정이 끝나면 Modifiers에서 모두 Apply한 뒤 다시 Edit Mode로 들어가 변형할 수 있다.
벽, 문, 창문, 바닥, 지붕을 배치/설정하고 벽의 앞 뒷면 중간부분을 끌어올려 지붕과 맞춰 모델링 완료.
매핑을 하려고 보니 매핑 소스들도 모두 나뉘어져 준비되어 있다.
색들을 지정하고 유리나 금속 등 자세히 처리할 것들은 Use Nodes를 체크한 뒤 세세한 매핑이 가능하다.
한데 Blend 파일의 용량이 14.3M나 된다. 의외로 큰 용량인데 지붕의 벽돌들 때문일런지 모르겠다. 지붕 선택한 뒤 N-Archipack-Covering 중 Solidify, Bevel을 끄니 페이스 수가 1/5 정도로 줄었고 용량도 3.13M로 줄었다.
'Architectural Modeling in Blender IS HERE! Architectural Modeling with ArchiPack!(12:49/The CG Essentials)' https://www.youtube.com/watch?v=l-aom9PyosM
20/6/22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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