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풀 안에 떠 흔들리는 오리 애니메이션 제작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6에서 따라하기.
[윗면이 물결치는 원통 만들기]
1. Cylinder(Vertices: 124 정도) 만들기.
2. Plane 등 아무 Object 생성한 뒤 Ocean 모디파이어 적용. 1 Frame에서 Time: 1.0, 250 Frame에서 Time: 24.0로 지정해 물결치는 애니 생성. Solidify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Thickness: -3 정도로하여 두께 만들기. 렌더되지 않게 설정.
3. Cylinder에 우클릭, Shade Auto Smooth하고 Boolean 모디파이어 적용(Difference)하고 Object에 위에 만든 물결치는 Plane을 지정, Solver는 Fast로 설정.
[물 셰이딩]
Pricipled BSDF의 Roughness: 0, Transmission: 1.0, IOR: 1.3으로 지정하면 기본 물 세팅.
Cycles로 렌더해야 제대로 보인다.
물결 모양을 추가하려면 Wave Texture를 ColorRamp, Bump를 거쳐 Normal로 연결. Phase Offset의 수치에 애니메이션을 주면 물결이 일정 방향으로 흐르는 형태가 된다.
'Blender Tutorial: Rubber Ducky Animation | HD(26:58/PIXXO 3D)'
https://www.youtube.com/watch?v=oQ8lHX9jejs
2023/07/08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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