짙은 구름을 간단히 만들고 오렌지가 하늘로 날아가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오렌지 대신 며칠전 만든 T맨을 사용했다.
[구름/연기 셰이딩]
Cube 생성하고
Noise Texture-Math(Subtract)-Math(Multiply)-Principled Volume의 Density로 연결하는 방식으로 만든다. Noise Texture의 W로 구름 모양의 변화를 줄 수 있고 Subtract로 구름의 짙고 성김을 조절, Multiply로 구름의 진하고 옅음을 조절할 수 있다.
구름외에 연기로도 충분히 사용 가능할 듯.
[Environment Texture 사용하되 단색으로 보이게 하기]
Environment Texture의 조명효과를 이용하되 배경 그림은 필요없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Mix Color에 Light Path-Is Camera Ray를 fac으로 연결하면 Color1의 Environment Texture 배경은 안 나오고 아래 Color2의 색만 나오게 된다.
[물체 외곽 빛나게 하기]
해당 물체 Shading 중 Material Out의 Surface로 이어지는 라인 사이에 Emission-Mix Shader를 추가하고 Fresnel로 Mix Shader의 fac을 조절하게 하는 방식으로 빛나는 효과를 만든다.
그외 Compositing 워크 스페이스에서 Glare(Simple Star/High/Iteration: 4, Threshold: 1.3, Fade: 0.83)를 추가하여 반짝이는 후처리가 되게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KDlrMvrlyoo
21/9/14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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