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볼 애니메이션을 다루는 아래 영상 보고 초반 빠르게 지나가는 핀볼 판 제작을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 스프링 모델링:
Circle에서 시작, Screw 모디파이어(Axis: Y, Screw, Iterations 수치를 변경해 스프링의 높이와 꼬임수를 변형)를 적용.
* 통로 모델링:
역시 Circl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원의 우하면 vertex들 지우고 e로 확장,
기본 통로 형태를 만들고 우클릭, Convert To-Curve 선택, 패스로 변형시킨 뒤
Object Data-Geometry-Bevel-Depth의 수치를 늘려 원통형으로 만들고
다시 우클릭, Convert To-Mesh 선택, 매시로 변형.
Shift-D로 복제해 두고 Edit Mode에서 원통 윗부분 vertex들 제거.
통로가 교차하는 부분은 복제해 둔 원통을 아주 약간 작게 줄여두고 Boolean 모디파이어(Union)으로 교차 부분을 제거, Apply 이후 Edit Mode에서 Vertex들 정리해 완성.
* 볼의 이동 애니메이션:
Curve-Path로 Path 생성, Edit Mode에서 e(Extrude)로 계속 늘려가며 경로를 만든다.
Empty 생성, 볼을 이 Empty 자식으로 만든 뒤 Empty에 Follow Path 컨스트레인트를 적용,
Target으로 위에 만든 Path를 지정하고 Offset 값을 변경하는 방식으로 애니메이션을 구현한다.
'[차근차근 블렌더] 18강 핀볼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물리 애니메이션(1)(8:33/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Bq5O8ZXRZ_w
'[차근차근 블렌더] 18강 핀볼 애니메이션으로 배우는 물리 애니메이션(2)(13:00/이것저것 한교수)'
https://www.youtube.com/watch?v=BZK5_zc5h4Y
2022/10/26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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