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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픽셀 아트풍 렌더링

블렌더에서 3D 모델들을 픽셀 아트풍으로 렌더링하는 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다. 

 

Render-Render Engine: Eevee, Sampling-Render: 1, Shadows-Soft Shadows: off로 설정.

Output-Resolution X/Y: 200/200으로 설정.

Camera-Type: Orthographic으로 설정. 

Light-Sun, Strength: 1000으로 설정.

픽셀용 머티리얼 구성: Diffuse-Shader to RGB-Color Ramp(Constant)-Mix RGB-Emission-Material Output

[Freestyle 활용 외곽선 처리]

외곽선은 Render-Freestyle에 체크하고 

View Layer-Freestyle Line Set에서 라인을 넣을 것과 뺄 것을 정할 수 있고

뺄 물체들은 Object Mode에서 선택한 뒤 M, New Collection, "NoOutline"으로 새로 콜렉션 만든 뒤 추가하고 Freestyle Line Set-Collection 탭 선택, 아래의 Exclusive 선택하고 Collection에 방금 지정한 "NoOutline" 콜렉션을 지정하면 된다. 

 

View Layer-Freestyle Line Style에서 선의 굵기, 색상을 조절 가능하다. 

굵기는 Thickness탭 Base Thickness-Thickness에서 지정 가능하고 

색상은 Color 탭 Add Modifier 누르고 Material 선택한 뒤 해당 머티리얼의 Material-Freestyle Line에서 지정 가능하다. 

 

이 기법들 자체만으로 쓰기보단 여기저기 활용 방안이 꽤 있을듯.

예를 들어 픽셀아트하기전 기본 도형으로 바탕 구조 잡기 용도라거나 하는 식으로.

 

아래 동영상에 달린 댓글 중 하나.

Josh W

The phong shader on top of a cavity shader/rim light shader would get you the edge highlights for free I'm pretty sure. Another thing for things like grass would be to have a particle system that samples the surface colors for it's particle color -- then you can sculpt some hills and have particles emitted on the surface to sell grass.

 

아래는 어제 만든 스컬맨 모델링을 가지고 이런저런 테스트해 본 것. 

2D 애니메이션 같은 독특한 느낌들이 만들어진다.

'Making advanced Pixelart in Blender [Tutorial](17:45/Lars Mezaka)'

https://www.youtube.com/watch?v=7W2na8OKC8U

21/5/13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