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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패스애니메이션

패스애니메이션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베지어 원 따라 회전시키기]

Mesh-Cone 생성, Curve-Circle 생성한 뒤 Cone 선택, Object Constraint에서 Follow Path 추가, Target에 생성한 BezierCircle 선택, Animate Path 버튼 클릭하면 원뿔도형이 원을 따라 회전한다. 가는 방향을 향하게 하고 싶으면 Cone 선택, r,y,90으로 회전시키고 Follow Path-Forward Axis:X 선택, Follow Curve 체크하면 가는 방향을 향하고 회전한다. 

 

[Vertex로 만든 패스따라 이동시키기]

Shift-A, Mesh-Single Vert-Add Single Vert로 점 생성, E(Extrude)로 새 점 뽑아 패스 생성 시키고 중간 점들 선택, Ctrl-B, V 선택(혹은 Ctrl-Shift-B)해 점들 분해해 곡선화(마우스 휠로 분해 밀도 조정가능)한다. Object Mode로 나와 Object 메뉴의 Convert To-Curve로 선을 커브 선으로 변경. 위의 Cone 선택, Follow Path-Target에 생성한 Vert 선택하면 이번에 만든 패스를 따라 이동한다. 

 

시작점에서 끝점까지의 이동속도를 조정하려면 패스를 선택하고 Object Data-Path Animation-Frames에서 지정하면 된다. 예를 들어 50으로 설정하면 50프레임만에 시작점에서 끝점까지 도달한다. 2.91엔 없는데 2.93의 경우 Clamp 항목도 있어서 체크를 하면 끝점에서 멈추고 체크 해제시 끝점 통과시 방향으로 계속 이동 가능하다. 

 

'Path follow animation in blender(3:53/Amit Mourya)'
https://www.youtube.com/watch?v=05hJMb69sZo

21/7/26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