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물체를 수많은 구들로 보이게 만드는 팁을 보여주는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Shift-A, Mesh-Monkey로 원숭이 매쉬 생성,
Particle에서 + 눌러 새로 Emitter ParticleSettings 생성.
Render, Viewport Display에서 Show Emitter 체크 해제.
Emission-Frame Start/End 모두 1로, Lifetime: 250으로 설정해 첫 프레임부터 모든 파티클 보이기 시작 끝까지 동일하게 처리.
Emission-Source-Emit From: Volume, Distribution: Grid로 설정.
Physics-Physics Type: None을 선택해 물리효과 작용 없애기.
새로 UV-Sphere 생성하고 원숭이 매시의 Particles-Render-Render As: Object, Object-Instance Object에 방금 생성한 UV-Sphere를 선택하면 해당 구가 파티클 대신 보이게 된다. Render-Scale에서 개별 구의 크기를 조절 가능하고
Emission-Source-Resolution에서 밀도를 조절 가능하다.
이후 각 구들의 셰이딩은 UV-Sphere를 선택한 뒤 변경이 가능하다.
셰이딩은 Particle Info의 Random을 여러 색으로 나눈 ColorRamp를 거쳐 Principled BSDF의 Base Color에 연결하고 Metalic: 1, Rougness: 0.3으로 하여 Cycles로 렌더.
'Mesh ➜ Spheres (Blender)(5:13/Default Cube)'
https://www.youtube.com/watch?v=ZFKUaXvieBQ
21/7/26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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