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ple Deform + Driver 활용 특정 목표를 바라보는 듯한 애니 만들기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Cube에서 시작,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Simple, 3, 3) 추가,
Simple Deform 모디파이어(Twist, Axis: Z) 추가,
Simple Deform 모디파이어(Bend, Axis: X) 추가,
Subdivision Surface 모디파이어(Catmull-Clark, 1, 2) 추가하면
Twist의 Angle로 좌우 비틀기, Bend의 Angle로 굽히고 펴기가 된다.
Empty 생성, X축으로 2, Z축으로 2 이동하여 배치.
Cube 선택하고 Simple Deform(Twist)-Angle란에서 우클릭, Add Driver 선택하여 드라이버 추가,
Open Drivers Editor를 눌러 Driver 창을 따로 열던가 화면을 분할해 그곳을 Driver 창으로 전환하던가 한다.
N, Drivers 탭에서 Driver-Object에서 스포이드 툴로 Empty 선택, Type: X Location, Expression: var * 0.5로 설정.
동일하게 Simple Deform(Bend)-Angle란에서 우클릭, Add Driver 선택하여 드라이버 추가, Driver 창의 N, Drivers 탭, Driver-Object에서 스포이드 툴로 Empty 선택, Type: Z Location, Expression: var - 2로 설정.
이렇게 하고 Empty 선택, g 눌러 이동시켜보면
Cube가 Empty쪽을 바라보는 듯 비틀기와 굽히고 펴기가 된다.
'Quick Tip: Working With Drivers in Blender(4:25/Polyfjord)'
https://www.youtube.com/watch?v=CPEEjlRLKEU
2022/10/10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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