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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눈동자 모델링/매핑

아래 블로그의 눈동자 모델링/매핑 강좌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Sphere에서 시작, 2개로 복제한 뒤 각각 EyeIn, EyeOut으로 명명, 일단 EyeOut은 안보이게 하고 작업. 

EyeIn 선택, Edit Mode에서 중앙의 Vertex 선택하고 O로 Proportional Editing 상태로 변경, 약간 안쪽으로 집어넣고 

경계선 부근에 Ctrl-R로 선들 추가해 윤곽 만들기. 

눈동자 바깥 경계선 부분 Edge들 선택, U, Make Seam으로 재봉선 넣고 Unwrap으로 언랩. 

UV Editor 창에서 눈동자 부분을 크게 확장. 
이후 안쪽과 바깥쪽 눈(Mesh-Normals-Flip으로 노말 뒤집기)에 각각 셰이딩.

눈동자 안쪽의 셰이딩.
눈동자 바깥쪽 원의 셰이딩. Settings에서 Backface Culling 체크, Blend Mode/Shadow Mode 모두 Alpha Clip으로 설정.

 

https://movingtoon2020.tistory.com/962?category=812918

 

(블렌더 blender 캐릭터 모델링) 연습, 눈알 만들기, eye

참고영상 https://youtu.be/-zOjkx8rUcY

movingtoon2020.tistory.com

2022/10/11 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