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블로그의 눈동자 모델링/매핑 강좌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Sphere에서 시작, 2개로 복제한 뒤 각각 EyeIn, EyeOut으로 명명, 일단 EyeOut은 안보이게 하고 작업.
EyeIn 선택, Edit Mode에서 중앙의 Vertex 선택하고 O로 Proportional Editing 상태로 변경, 약간 안쪽으로 집어넣고
경계선 부근에 Ctrl-R로 선들 추가해 윤곽 만들기.
눈동자 바깥 경계선 부분 Edge들 선택, U, Make Seam으로 재봉선 넣고 Unwrap으로 언랩.
UV Editor 창에서 눈동자 부분을 크게 확장.
이후 안쪽과 바깥쪽 눈(Mesh-Normals-Flip으로 노말 뒤집기)에 각각 셰이딩.
https://movingtoon2020.tistory.com/962?category=812918
2022/10/11 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팬시풍 곰 캐릭터 모델링/리깅 (0) | 2022.11.06 |
---|---|
[Blender]출렁이는 바다 표면 셰이딩 (0) | 2022.11.04 |
[Blender]특정 목표 따라 움직이는 애니 (1) | 2022.10.31 |
[Blender]간단 폰 부스 모델링 (0) | 2022.10.29 |
[Blender]문 모델링, 씬 꾸미기 테스트 (0) | 2022.10.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