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로 투명한 젤리형 텍스트 애니 따라하기.
[모델링]
Shift-A/Text를 생성, Edit 모드에서 원하는 텍스트 입력, Object Data에서 Alignment-모두 Center로, Geometry-Extrude에서 원하는 굵기 만들기, Font에서 원하는 폰트 선택(이번엔 Arial-Bold 선택).
Object 모드에서 R-x-90으로 정면을 보게 회전. 마우스 우클릭, Convert to Mesh 선택. Modifier-Remesh 적용. Smooth Shading 체크, Remove Disconnected Pieces 체크 해제. Octree Depth는 9정도를 해야 모습이 제대로 보이는데 버벅 거리므로 테스트 작업중엔 5 정도로 낮춰서 대강 어떻게 되는지만 보고 랜더링을 할 때 다시 9로 올리는 게 좋다.
Modifier-Simple Deform 적용. Deform-Angle을 변화시킴에 따라 문자가 트위스트한다.
모델을 정면에서 본 상태에서 카메라 선택, Ctrl+Alt+Numpad 0 선택해 카메라 현재 화면에 일치시키고 Focal Length: 100mm로 설정.
[애니메이션]
애니메이션의 End를 120으로 변경.
1 프레임, 120 프레임에서 Simple Deform-Angles: 360으로 하고 마우스 우클릭, Insert Keyframe 선택. 60 프레임에서 Angles: -360으로 하고 역시 Insert Keyframe.
[매핑]
매핑은 기본 Principled BSDF 중 Roughness: 0.2, Transmission: 1.0으로 하여 투명하고 반사가 잘되는 형태로 설정. Background 색을 완전 블랙으로 설정.
[라이팅]
Area Light를 생성, 글자의 위에 배치, 복사하여 아래, 양옆에도 배치.
Power는 500~800W로, 색상은 오렌지, 빨강, 하늘, 파랑으로 각각 지정.
[컴포지팅]
Render Engine: Cycles 선택.
Compositing 모드에서 Use Nodes 체크.
Shift-A로 Viewer, Glare 추가. Glare는 Fog Glow로 설정.
'Make An Abstract Motion Graphic in Blender 2.82(9:46/Ducky 3D)'
https://www.youtube.com/watch?v=bmuNyG8h_TE&feature=push-sd&attr_tag=AiULBzwuTu4EthnJ%3A6
트위스트하는 굵고 투명한 젤리같은 느낌의 텍스트 애니메이션 만드는 방법을 다루고 있다.
2020/03/23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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