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 맞춰 변형되는 추상 효과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3에서 따라하기.
음악을 F-Curve화하여 다른 애니메이션과 연동시키는 방법은 다른 곳에서도 유용히 써먹을 수 있을듯.
간단히 Plane, Cylinder, Ico Sphere를 배치하고
셰이딩과 Ico Sphere에 적용한 Wire frame 모디파이어의 Thickness를
불러들인 음악에 연계시키는 방식(Bake Sound to F-Curves 사용)으로 효과를 내고 있다.
바닥용 Plane에 Emission 셰이더를 적용하고 Strength에서 I키 눌러 키프레임 생성,
Graph Editor의 Key-Bake Sound to F-Curves를 선택해 음악의 볼륨에 맞춰 빛의 세기가 변형되게 한다.
이후 Graph Editor창의 N-Modifiers에서 Envelope 모디파이어를 적용하고 Add Control Point를 누른 뒤 Reference, Min, Max의 수치를 적절하게 조절한다.
Cylinder 내부 공간에 Ico Sphere를 생성해 적당한 위치에 배치한 뒤 Wire frame 모디파이어를 적용,
Thickness에 I키 눌러 키프레임 생성한 뒤 위와 같은 작업을 반복해
음악 볼륨에 따라 와이어프레임의 굵기가 변형되게 설정.
음악도 들으며 작업하려면 Video Editing 워크스페이스에서 효과에 적용한 음악을 키프레임 안에 불러들이면 된다.
렌더시 음악도 렌더링에 포함시키려면 Output Properties-Output-Audio도 체크하고
Audio Codec도 선택(내 경우 AC3 선택)해 줘야 한다.
'how to make objects and lights react to sound in blender 3.0(7:58/seraphim arts)'
https://www.youtube.com/watch?v=VomXQxd71Ws
23/04/29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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