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ender

[Blender]오브젝트 굽히기

블렌더에서 오브젝트를 굽히는 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3에서 따라하기. 

Cylinder를 생성하고
1. Edit Mode에서 Mesh-Transform-Bend(Shift-W)를 이용. 
Cylinder 중간에 Ctrl-R로 면들을 나눠주고 굽어질 아래 부분에 3D 커서를 위치시키고 마우스 커서는 역시 굽어질 윗 부분에 위치시킨 뒤 Shift-W키를 누른다. 이후 마우스를 이동시키는 방식. 

2. Edit Mode에서 Mesh-Transform-Warp를 이용.

3. 영상 내용 외에도 Edit Mode에서 Spin 툴을 이용해 굽게 하는 방법도 있다. 

굽히는 중심축이 되기에 1,2,3번 모두 3d 커서 위치가 중요하다. 
그외 1번의 경우 커서 드래그 시작점의 위치도 중요하다.

 

'[Blender] オブジェクトを曲げるには? (BEND(曲げ) & WARP(湾曲)) #011(8:30/おのぼCG_OnoboCG)'

https://www.youtube.com/watch?v=9PiACo2mkgc 

23/05/18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