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에서 아래 동영상을 참조해 심플한 카툰풍 자동차 모델링/매핑.
Bool Tool 애드온 이용해 자동차 바퀴 부분 구멍내 만들기.
Auto Mirror 애드온 적용하고 모델링. Ctrl-R, E로 대부분의 작업. 유리창은 P로 따로 분리하여 투명한 재질을 적용.
- 8 * 8 크기 이미지는 https://www.pixilart.com/ 에서 작성하기에 따라해 보다. 웹 상에서 간단한 픽셀아트를 해볼 수 있는 곳인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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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ertex 한번에 이동시켜 붙이기: Edit Mode에서 Active Tool-Options-Auto Merge에 체크하고 Shift-Tab(Snap)을 켜고(혹은 Vertex 이동시 Ctrl 누른채 이동) Vertex로 선택해 둔 뒤 Vertex를 잡고 이동하여 다른 Vertex와 한번에 붙일 수 있다.
* Bool Tool 애드온은 Object Mode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법은 두 물체 중 뺄 물체를 먼저 선택, Shift 누른 채 잘려질 물체를 선택하고 N-Edit-Bool Tool-Auto Boolean-Difference(Shift-Ctrl-Num -)를 선택하면 불린이 실행된다.
* 디스플레이 설정은 Solide 모드(Color-Texture, Options-Cavity: On, Type: Both, World Space/Screen Space의 Ridge, Valley 모두 2.5로 설정).
* 매핑: 기본 Pricipled BSDF에 Image Texture 연결하고 다운받은 이 이미지를 적용한 뒤 Linear를 Closest로 변경.
* 채색: UV Editor 모드에서 작업. 우측 모델에서 색칠할 Face 선택, 좌측 UV Editor 창에서 A로 모두 선택하고 S, 0로 사이즈를 0으로 해 점으로 만든 뒤 G 이동으로 원하는 색상에 가져다 놓으면 해당 색이 적용된다.
* 배경 렌더하지 않기: Render-Film-Transparent 체크하면 배경이 투명하게 된다.
Cycles의 경우 World-Ray Visibility-Camera 체크를 해제하면 Environment의 렌더가 되지 않고 기본 Surface-Color에서 설정한 색으로 배경이 렌더된다.
'Low Poly Car in Blender 2 81(20:03/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gYZBOQnhd-U
2020/3/28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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