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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섬 모델링

아래 10분 만에 섬 만들기 동영상 보고 Blender 2.8로 따라하기.

 

큐브의 윗면 만으로 시작, Object Mode에서 Ctrl-4하고 적용, 다시 Ctrl-4 적용하여 미세하게 면 나누기. 복제하여 하나는 섬용, 하나는 바다용으로 쓴다. Edit Mode로 전환, Ctrl-우 드래그로 선택하고 O키 눌러 Propotional Edit 상태로 만든 뒤 g, z로 위로 끌어올리는 걸 반복하는 방식으로 섬 기본 모양 만들기.

 

* 비슷한 경사면 선택: 경사가 급한 부분 face들을 c 서클 선택으로 부분적으로 선택한 뒤 F3, Select Similar(Shift-G) 선택, Normal을 선택하면 비슷한 경사의 면들이 선택되고 비슷한 각도를 더 추가/감소 시킬 수 있다. 경사 급한 부분을 이렇게 선택해 회색으로 변환해 바위와 녹지를 구분.

 

바다 효과Displace 적용하고 Texture-New 선택, Show Texture in Texture Tab 버튼 눌러 Texture Tab으로 이동한 뒤 Type: Clouds, Size: 2로 하고 Displace-Strength: 0.4 정도로 설정한다. 

 

- 기본적 모델링이 끝나면 섬이나 바다나 Decimate(Rate: 0.1) 적용해 면 수 줄이기

 

- L(Select Linked)로 개별 물체 통째 선택 옵션 중 Delimit으로 UVs를 선택하면 특정 색상을 기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Let's Model an ISLAND in 10 MINUTES - ep. 23 - Blender 2.82(25:35/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3njdzYh_1GM

2020/5/29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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