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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크라켄 모델링

아래 10분만에 크라켄 만들기를 다룬 영상 보고 Blender 2.8로 따라하기. 

 

* 다리들 만들기Bezier 생성, Shift-D로 복제한 뒤 Bezier 선택, Edit Mode에서 Object Data-Geometry-Bevel-Depth: 0.2, Resolution: 2로 하여 두께를 주고 Taper Object에서 이전 복제해둔 Bezier를 선택한다. 해당 Bezier로 들어가 각 포인트를 움직이는 것으로 두께의 굵기를 조정 가능하다. 다시 원래 Bezier로 돌아와 각 포인트를 잡고 G 이동, R 회전, S 스케일을 이용해 Vertex 3개짜리 다리를 만든다. 만든 다리의 Vertex 하나를 Shift-D로 복제해 E로 뽑아가며 8개의 다리를 만든다.

 

* 머리통, 입 만들기

Object Mode로 나와 F3, Convert to-Mesh from Curve/Meta/Surf/Text로 커브를 Mesh로 변경.
다시 Edit Mode로 들어가 각 다리들 사이 Edge들을 선택, F로 이어 모든 다리 연결, 윗 부분을 선택해 E로 뽑아가며 머리통 만들고 아래 입 만들기.
다리 끝부분 구멍 주변 엣지를 선택한 뒤 Shift-G, Amount of Faces Around an Edge로 다리 끝 모든 구멍 선택, F로 페이스 닫은 뒤 Pivot Point: Individual Origins로 선택, Alt-E, Extrude Faces Along Normals 선택, 한 단계 뽑고 s로 사이즈 줄여 촉수 끝부분 만들기.

 

* 빨판 스컬팅:
Object Mode로 나와 Ctrl-4로 Subdivide하고 Modifiers에서 Apply. 

Sculpting 워크스페이스로 전환. Draw 브러시 선택된 상태에 Falloff를 빨판 반쪽 모양으로 만들고 Strength: 1.5로 하고 Radius는 적정한 크기로 한 뒤 빨판 만들 다리 밑부분에 클릭하면 바로 빨판이 생성된다.

 

이후 머리통의 눈 들어갈 부분 등 간단히 스컬팅. Sphere 추가하여 눈 만들기.

매핑하고 저장하니 blend 파일 크기가 40M가 넘는다. Decimate를 몇번 적용해 줄이고 나니 3M 정도의 크기로 용량이 줄었다. 

 

'Let's model a KRAKEN in 10 MINUTES - ep. 24 - Blender 2.82(29:06/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sPbwMKwnyB8

20/6/5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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