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3에서 봉지맨 모델링/리깅/애니메이션 만들기.
Circle(Vertices: 6)에서 시작, mirror 모디파이어 적용하고 extrude와 vertex 이동 등으로 모델링.
리깅은 Armature Deform-With Automatic Weights로 자동 적용했더니 너무 안 맞고 엉망이기에 Armature Deform-With Empty Groups로 빈 상태로 적용하고 Weight Paint Mode에서 각 본들을 끝에서부터 하나씩 선택해 칠해주는 방식으로 작업하고 Pose Mode에서 Pelvis 본을 잔뜩 움직여 빠진 부분들을 다시 Weight Paint에서 칠해 바로잡는 방법으로 작업하니 매시들이 본을 따라 제법 제대로 움직이게 됐다.
- 리깅 관련 간단히 몇가지 테스트를 해봤는데 루트 본을 움직였을 때 따라가지 않고 남아서 늘어지는 점들은 모든 본에서 0% 영향력인 점들이다. 어떤 1개의 본에서 0.1%라도 영향을 받으면 루트 본 이동시 같이 따라서 이동한다.
리깅한 김에 매번 해오던 걷기 애니메이션을 만들다.
Timeline에서 기본 작업하고 Graph Editor에서 걷기 애니메이션이 끝난 뒤 다리를 안쪽으로 향하고 걷게 하거나 허리 회전 등이 매끄럽지 않은 부분을 그래프로 다듬고
Dope Sheet-Action Editor에서 walkworship, Tpose로 각각 애니메이션 이름지어 나눠주다.
20/9/17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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