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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미소녀 얼굴 모델링 형태잡기, 매쉬 붙이기

미소녀 얼굴 모델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참고 사진을 넣고 Object Data-Empty-Depth: Front, Transparent: On, 0.18로 세팅해 위에 투명하게 보이게 설정. 

 

Circle(Vertices:8) 생성해 목부분에 배치, Edit Mode로 들어가 동일한 버텍스 수로 Circle 2개 더 생성해 이번엔 눈, 입부분에 배치.

 

점을 선택, E로 새로운 점을 만들어 뽑아내거나
점과 점을 선택, 우클릭, Subdivide로 중간에 점을 만들거나 

점과 점 선택, F로 둘 사이를 잇거나 

점을 선택, Ctrl-Shift-B, 드래그로 베벨하는 방식을 사용하며 

전면/측면/상면을 봐가며 모델링. 

 

현재는 점과 선 뿐이기에 렌더링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는데 Object-Convert To-Curve로 변경하고 Object Data-Geometry-Bevel-Depth: 0.02m로 설정해 선의 두께를 만들고 Emission 셰이더를 적용하여 보이게 하고 

카메라는 Object Data-Lens-Type: Orthographic, Orthographic Scale: 8.7로 설정하고 정면에서 바라보게 하여 렌더. 

 

'【Blender 2.9 Tutorial】キャラクターモデリング解説 #1 -Character Modeling Tutorial #1(24:26/mmCGチャンネル animetic)'

https://www.youtube.com/watch?v=BBtgjTiL1XQ

얼굴 모델링 2번째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 짝수의 점들 선택하고 Ctrl-F, Grid Fill로 메꾸기, 설정의 Span, Offset으로 정리.
* 연결하고 싶은 점들 선택하고 우클릭, LoopTools-Bridge로 면들 연결하기.

* Normal 조정은 전체 선택한 뒤 Shift-N으로 바로잡는다. 


얼굴 모델링 따라하기 완료.

 

'【Blender 2.9 Tutorial】キャラクターモデリング解説 #2 -Character Modeling Tutorial #2(37:35/mmCGチャンネル animetic)'
https://www.youtube.com/watch?v=CwCw0QIUJ3A

얼굴에 이어 상체 모델링 첫번째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Blender 2.9 Tutorial】キャラクターモデリング解説 #3 -Character Modeling Tutorial #3(26:58/mmCGチャンネル animetic)' https://www.youtube.com/watch?v=6UShvJxl0Ho

2021/05/23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