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Kit 애드온을 활용해 대교 위를 달리는 자동차 애니메이션 만들기를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일단 BlenderKit Online Asset Library 애드온을 Edit-Preferences의 Add-ons에서 찾아 추가. N 누른 뒤 BlenderKit 패널에서 Models 선택하고 bridge, street lamp, car로 검색해 화면에 뜨는 것들 중 클릭하면 3d cursor 위치에 생성된다. 이 상태에선 불러온 애셋들의 편집이 불가능한데 애초에 불러올 때 Import method를 Link가 아닌 Append로 하고 불러오거나 이미 불러 들였으면 Seleted Model-Bring to Scene을 클릭하면 불러들여져 편집이 가능해진다.
관련 내용: https://www.blenderkit.com/faq-frequently-asked-questions/
자동차 바퀴 회전의 경우 휠만을 따로 분리해서 Rotation X에 #frame*-2를 넣어 프레임 이동에 따라 회전하게 처리한 것도 독특하다.
카메라와 차를 Ctrl-P, Object(Keep Transform)으로 연결하는 부분에서 헤메다.
카메라가 차를 따라가는 건 구현되는데 카메라 시각에서 Orbit을 하면 차도 따라 움직이는 문제가 발생.
Ctrl-Alt-0로 대강 카메라 시각 잡고 N, Item의 Location, Rotation으로 조정하는 방식으로 대략 넘어가다.
Compositing 워크 스페이스에서 Glare(빛 번짐 Streaks: 2, Mix: -0.9), Lens Distortion(화면왜곡 Dispersion: 0.1) 효과를 주다. 이건 사실감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
Cycles 렌더링시 Denoising-Render를 NLM 대신 OptiX로 하는 것이 어두운 곳에서의 퀄리티가 확 올라가는 듯 하다. 대신 먼 곳 선명도의 경우 NLM이 나은듯. Sampling Render는 128과 64 사이에 별 차이가 없는 듯 느껴지고 Adaptive Sampling도 체크하건 안하건 큰 차이는 없는 듯.
불러들인 모델링들이 꽤 커서인지 전체 용량은 41M 가량.
'Create a pro car animation in Blender in just 15 minutes! Complete tutorial start to finish(17:30/MediaWay UK Ltd)'
https://www.youtube.com/watch?v=mISW4jLc4aE
21/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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