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술 스컬팅 관련 아래 유튜브 영상을 떠올리며 Blender 2.91에서 남자 얼굴 스컬팅.
오늘 작업에선 특히 Dyntopo-Detailing: Relative Detail 선택시의 장점을 새삼 알게 됐다.
줌인을 해서 작업하면 면들이 잘게 나누어지고 줌아웃해서 작업하면 면이 크게 나누어지는 방식.
세밀한 작업시 줌인해서 작업하여 그부분만 특히 면분할이 많이 되게 하는 이 방식 꽤 맘에 든다.
면분할이 별 필요없는 뒷통수쪽 등엔 줌아웃으로, 눈/코/입/귀 등에선 줌인으로 작업하니 좋다.
이전까지는 초보 스컬팅 강좌에 종종 사용되는 Constant Detail만 사용했었는데
Relative Detail쪽이 훨씬 효율적이며 작업에도 편한 느낌이다.
'How to Sculpt Sexy Lips(10:28/Danny Mac 3D)'
https://www.youtube.com/watch?v=Ms1vX1qi8Pg
20/12/15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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