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모델링과 리깅, 웨이트 페인팅등을 다룬 아래 영상을 보고
Imphenzia Dicord에서 #monthly-challenge의 기본 블렌더 파일 받아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떨어진 메시들 특정 본에 연결]
눈, 수염 등 따로 떨어진 메시들을 헤드본에 연결시키려 할 경우 Edit Mode에서 메시 선택,
Ctrl-G, Remove from All,
Ctrl-G, Set Active Group-Head 선택,
Ctrl-G, Assign to Active Group을 해주면 해당 메시가 헤드본을 따라 움직인다.
카메라, 조명 추가한 뒤 Weight Painting을 하다 다운되어 다시 카메라, 조명 추가한 뒤 렌더.
'Low Poly Challenge #3 - Low Poly Character(34:07/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oBd9KtheJhg
21/3/23 화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돌바닥, 강물 매핑 (0) | 2021.06.21 |
---|---|
[Blender]전함 모델링 (0) | 2021.06.20 |
[Blender]풍차 모델링 (0) | 2021.06.15 |
[Blender]안경이 머리 본 따라가게 하기 (0) | 2021.06.14 |
[Blender]로폴 맨 모델링/리깅 (0) | 2021.06.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