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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로폴 맨 모델링/리깅

간만에 Blender 2.75a로 모델링/리깅 테스트.

최근 버전으로 하다가 구 버전으로 하려니 제법 고전했다.

특히 매핑과 리깅은 신버전의 편의성과 강력함을 따라오기 힘든 듯.

 

명령어가 상당히 달라진데다가 불편한 것들이 많고 매핑은 시스템이 상당히 달라져 알아보기 힘들었다. 

특히 리깅의 경우 문제가 많았는데 

 

- 매시에 적용된 Mirror 모디파이어를 잘 인식 못하는 듯 하여 Apply 시키고 가운데 점들도 차례로 선택하여 Alt-M(2.8 이상에선 M으로 변경)으로 붙여주는 작업을 했다. 

- Ctrl-P, Armature Deform-With Automatic Weights의 경우 제대로 되질 않아 With Empty Groups로 그냥 연결만 한 뒤 Weight Paint로 처리했다. 

리깅을 마친 뒤 라이트, 카메라 세팅하고 랜더링까지. 

 

21/3/1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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