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3에서 궤짝 모델링 & 텍스처 페인트 팁 따라하기.
* 궤짝 모델링: Cube에서 시작, Ctrl-R, Ctrl-B로 모델링.
* 언래핑: Edit Mode에서 전체 선택, U-Smart UV Project(Island Margin: 0.2)로 언래핑.
* 텍스처 페인팅:
Texture Paint 워크 스페이스로 이동, Active Tool-Texture Slots-No Textures 옆 + 누르고 Base Color선택하여 텍스처 페인트용 텍스처 생성.
Fill로 전체 하늘색 계열로 채우기.
Edit Mode로 전환, 궤짝 윗 부분 Face들만 선택, 다시 Texture Paint Mode로 넘어와 좌상단 Paint Mask 버튼 활성화 하고 빨간색 계열 선택해 채우기.
- Draw 툴은 S로 스포이드, F로 브러시 크기 조절, Shift-F로 강약 조절,
- 작업시 Shading 워크스페이스의 Image Texture 노드에서 Shift-Ctrl-좌클릭하면 Output과 직접 연결되어 좀더 알아보기 쉬워진다.
- 우상단 Show Overlay-Wire Frame을 체크하여 와이어프레임을 보이게 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일단 채우기로 시작 > 모서리 하얗게 > 모서리 불규칙하게 > 가는 선으로 스크래치 순으로 작업.
- Texture Paint 작업을 한 텍스처는 저장을 해두어야 다음에 로드해도 동일한 결과를 볼 수 있다.
중간 부분 빛나게 하기는 새 texture 생성하고 Texture Paint 워크 스페이스에서 중간 부분 Face들만 Edit Mode에서 선택, Texture Paint Mode로 돌아와 좌상단 Paint Mask 버튼 활성화, 흰색으로 채우기.
이 텍스처를 Shading 워크 스페이스에서
Emission Shader와의 Mix Shader를 조절하는 마스크로 사용한다.
'Sci-fi Painted Crates Tutorial in Blender 2.83(27:43/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z_dfMhIRNn0
20/7/21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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