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으로 자동차 모델링 따라하기.
영상속 자동차 도면 나오는 부분을 캡처한 뒤 Image as Plane으로 불러들여 정면/측면/후면/탑뷰로 배치.
Plane에서 시작, E 뽑아내기, Ctrl-R 나누기 등을 주로 활용하여 모델링.
자동차 앞부분 흡입구는 면을 나눈 뒤 Wireframe 모디파이어를 적용시켜 만든 것.
차 옆면과 유리창 주변의 틀은 Line을 선택, Shift-D로 복제한 뒤 P-Selection으로 분리, Skin 모디파이어를 적용하고 Edit Mode로 들어가 모든 Vertex 선택, Ctrl-A로 사이즈를 줄여 만든 것.
- Shift-H: 선택한 물체만 보기
- Alt-H: 가린 물체들 다시 보이기
- Ctrl-T: Face 선택 뒤 누르면 페이스가 2개의 삼각면으로 나뉜다.
자동차 부품들 가능한 합치고 Ctrl-B로 곡면 부드럽게 하거나 Ctrl-R로 각지게 하고 자동차 매핑 테스트.
'Cuban Street in Blender 2.83 - Low Poly 3D Modeling Process(51:38/Polygon Runway)'
https://www.youtube.com/watch?v=x3zebxSn0vc
20/7/23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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