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로 하드 서피스 모델링 기법으로 만화풍 심플 로켓 만들기 강좌 보며 따라하기.
일단 1편인 몸체와 첨탑, 엔진, 날개들 모델링까지 완료.
창문과 허리부분 띠까지 제작, 모델링 따라하기 완료. 간단히 매핑, 라이팅하고 랜더링.
Cube에서 시작, Ctrl-3로 Subdivision을 적용한 뒤 Edit 모드에서 Extrude 등으로 모양을 만들어가는 기법을 사용. 경계는 Ctrl-R을 준 뒤 라인을 경계에 붙이거나 Ctrl-B로 Bevel을 주어 경계 부분을 뚜렷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한다.
Circle을 곡면에 투사하는 효과를 주는 Modifier-Shrink Wrap 기법 사용이 특이했다.
'Build a Rocket | Get Good @ Blender | hard surface techniques | 2019'
https://www.youtube.com/watch?v=y8pbdYnFEvk
https://www.youtube.com/watch?v=eFnJhQLAQAo
19/09/02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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