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 독특한 방식의 캐릭터 모델링을 다룬 아래 영상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개중에서도 몸통과 손가락까지 Single Vert를 Extrude해 만들어내는 것과 눈꺼풀 모델링/회전 제한 등이 제일 인상적이었다.
[몸통 모델링]
Single Vert에서 시작, Mirror, Skin, Subdivion Surface 모디파이어를 적용시킨 뒤 Edit 모드로 들어가 E로 뽑아내고 Ctrl-A로 크기 조절, Ctrl-R로 중간 점 추가하며 기본 몸체 형태 만들기. 이후 대비용으로 'body'라 명명, 복제한 뒤 모디파이어들 모두 적용.
[머리 모델링]
머리는 Cube 생성하고 Ctrl-4로 나누고 머리 위치로 옮기고 크기 조절한 뒤 Ctrl-A, Scale로 초기화시키고 Edit 모드로 들어가 모양 다듬기.
머리에서 Inset, Extrude로 입부분 튀어나오게 하고
[눈과 눈꺼풀 모델링]
새로 UV Sphere 생성, 눈 위치로 가져간 뒤
Edit 모드에서 반구 선택, Shift-D 복제한 뒤 P, Selection으로 별개 오브젝트로 분리, 'EyeLid'라 명명하고 Transform-Rotation의 X축을 제외한 Y,Z축은 잠궈 X축으로만 회전되게 한다. 단 Transform 수치로는 y, z축으로도 회전이 가능하다.
EyeLid엔 Solidify 모디파이어를 적용하고 Offset: 1로 하여 두께를 늘린다.
모자도 머리 윗부분 복제, 다른 오브젝트로 분리한 뒤 모양 다듬고 Solidify 모디파이어 적용하는 방식으로 만든다.
윗도리와 신발은 Cube에서 시작, 모양 다듬고 Solidify 모디파이어로 두께 주는 방식으로 처리.
리깅하고 간단히 포즈 잡은 뒤 Sun Light 3개 배치하고 Cycles 렌더.
'Easy Character Modeling, Simple and Stylized || Blender 2.92(45:12/Joey Carlino)'
https://www.youtube.com/watch?v=S7zRQjDQmS0
21/4/29 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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