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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양복남 모델링/리깅

Blender 2.83에서 피넛츠 캐릭터스러운 소년 모델링/리깅/웨이트 페인팅.

Circle(Vertices: 6)에서 시작, 총 6시간이 걸리다. 

 

Blender 2.83에서 어제 만든 소년 모델링을 복제한 뒤 수정하여 머리 추가하고 얼굴 모양 다듬고 몸의 모델링을 변경해 양복입은 모양으로 변경. 

 

머리는 머리가 나올 부분 페이스 선택, Alt-E, Extrud Faces Along Normals로 뽑아낸 뒤 모양 정리해 만들고

양복 끝단과 칼라 부분 등은 Edge들 선택한 뒤 Extrude하고 모양 정리하여 만들다. 

넥타이는 Cube에서 시작, Extrude로 뽑아내 만들다.

 

모델링을 수정해도 리깅에서의 변경사항은 거의 없는 편. 

따로 만든 넥타이만 적용이 안되고 있기에 Edit Mode에서 L로 따로 모두 선택한 뒤 Object Data-Vertex Groups에서 Spine2 선택하고 Weight: 1.0인 상태에서 Assign 눌러 적용하다. 

 

머리와 이마가 이어지는 부분의 구획이 확실하게 지어지지 않아 고전했는데

Edge 선택 뒤 Shift-E: 선을 날카롭게 하기.

이 기능을 사용하니 확 좋아졌다. 

 

20/10/29 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