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 야경을 간단히 구성하는 방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91에서 따라하기.
크고 작은 Cube들을 배치, 몇몇 Edge들 선택, Ctrl-B로 사면 만들기.
빌딩에 적용한 셰이더 만들고 Texture Coordinate-Object에 참조할 Cube를 설정한 뒤 그 큐브를 회전, 스케일 조절하여 원하는 블럭 효과를 준다. Image Texture에는 빌딩 야경 사진을 적용하고 빌딩들은 Edit Mode에서 U-Project from View로 언랩하여 UV Editor 창의 빌딩 야경 사진에서 각 빌딩들의 버텍스들을 움직여 적당한 이미지를 맞춰준다.
* Beacon 추가:
빌딩 각 모서리에 반짝이는 붉은 빛이 Beacon.
빌딩들 선택, Particle에서 +눌러 새 Particle Settings 생성, Hair로 선택, Emission-Source-Emit From: Vertices로, Render-Render As Object, Instance Object에 큐브에 Emission 셰이더로 붉게 빛나게 한 오브젝트를 적용해주면 빌딩들의 모서리마다 붉은 빛 발하는 큐브가 생성된다.
* 안개 효과:
Plane을 생성, 빌딩들 사이에 배치하고 Emission(연갈색, Strength: 0.02)을 Matrerial Output의 Volume에 연결한 셰이더를 적용한다.
'Make Cities with Blender - Lazy Tutorials(1:09/IanHubert)'
https://www.youtube.com/watch?v=JjnyapZ_P-g
20/12/13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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