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중 걷는 씬을 간단히 구축하는 방법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 사람 걷는 애니 설정:
Cube에서 시작, 간단히 사람 모델링하고 Object Data-Shape Keys에서 + 눌러 Basis외에 Key1, Key2 생성. 버텍스들을 움직여 이동하는 모양을 만든다.
40프레임짜리 걷는 애니를 만들고 Graph Editor의 메뉴 중 Channel-Extrapolation Mode-Make Cyclic 선택해 걷는 애니 반복되게 설정.
Shift-D로 사람 모델을 복제한 뒤 Graph Editor에서 Key들 선택하고 G, X로 이동시켜 걷는 사이클이 다양하게 만든다.
* 사람들 매핑:
이런 식으로 사람을 5명 정도로 복제한 뒤 개개의 Edit Mode에서 모두 선택하고 U-Project From View로 언래핑, 사람들 전신 나온 이미지에서 버텍스들을 이동시켜 대충 매핑한다.
5명의 모델 선택하고 M, New Collection 한뒤 'WalkingPeople'이라 명명.
* 파티클 화하기:
Plane 생성, Particle에서 +로 새 Hair 파티클 생성, Hair Length: 10m로 설정,
Render-Render As: Collection, Collection-Instance Collection에 위에 만든 WalkingPeople 선택.
Advanced 체크하고 Rotation-Orientation Axis: Global X, Randomize: 0.045로 설정하여 파티클들이 지면에 서게 설정.
* Weight Paint로 밀도 조정:
Plane 선택, Weight Paint Mode로 전환하고 Object Data의 Vertex Groups에 +로 새 버텍스 그룹 생성, 'WeightPaint'라 명명하고 사람이 많이 모여있을 곳을 붉게, 아닌 곳은 파랗게 채색, Particle-Vertex Groups-Density에 위에 만든 WeightPaint 버텍스 그룹을 적용한다.
그외 Light를 Sun으로, 색상은 약간 붉은 계열로, Strength: 3, Specular 1.0, Angle: 9.82로 설정.
Empty 생성해 초점 맞출 곳으로 이동시키고 Camera 선택한 뒤 Object Data-Depth of Field 체크, Focus on Object: Empty 선택, Aperture-F-Stop: 0.3으로 설정.
'Animating Huge Crowds in Blender - Lazy Tutorials(1:00/IanHubert)'
https://www.youtube.com/watch?v=xWq-ZPMhai8
20/12/07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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