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선인 UV를 직선으로 만드는 법을 다룬 영상 보고 Blender 3.0에서 따라하기.
UV Editor 창에서 곡선인 한개의 Face를 둘러싼 Edge들을 각각 선택, 수직 Edge는 S,X,0, 수평 Edge는 S,Y,0하여 4 Edge를 모두 x축과 y축으로 평행한 직선으로 만든다. 페이스 선택 모드에서 그 Face 선택, L로 연결된 나머지를 선택한 뒤 우클릭, Follow Active Quads 선택하면 나머지도 모두 직선화 된다. (Face로 선택해야 하는데 Edge로 선택하고 L로 추가 선택하니 모두 묻혀 버리는 바람에 안되서 한동안 헤멨었다)
그외 Pivot을 2D Cursor로 하고 UV-Constrain to Image Bounds에 체크한 뒤 스케일로 늘리면 선택한 것들이 경계선 바깥으로 나가지 않아 쉽게 전체 크기에 맞게 늘릴 수 있다.
'Blender Secrets - UV Unwrapping a Cyber Donut(1:01/Blender Secrets)'
https://www.youtube.com/watch?v=xOsUaW3OlWo
2022/04/16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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