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w, Curve 모디파이어 활용 밧줄 모델링을 다룬 아래 영상 보고 Blender 3.1에서 따라하기.
Shift-A, Mesh-Circle에서 시작,
Edit Mode에서 두번 복제하여 세개가 모인 모양을 만들고 안의 vertex들 제거, 연결부분 m으로 연결.
Object-Set Origin-Origin to Geometry로 중앙으로 중점 이동하고
Shift-S, Selection to Cursor로 중앙으로 위치 이동.
Screw 모디파이어 적용, Axis를 적절하게 맞춰주고 Screw, Iterations 값을 조절하면 기본 밧줄 모양이 만들어진다.
이때 노말 확인을 해보면 뒤집혀 있기에 Normals-Flip에 체크해 노말을 바로잡는다.
Shift-A, Curve-Knots-_Torus Knot Plus로 커브 추가(Add Curve: Extra Objects 애드온이 설치되어 있어야 보인다)하고 적절히 크기를 키운다.
기본 밧줄 모양 선택하고 Curve 모디파이어 추가,
Curve Object에서 위에 추가한 커브를 선택해준 뒤 Deform Axis에서 적절한 방향을 설정해주면 밧줄이 커브의 굴곡을 따라간다.
이후 Screw 모디파이어의 Angle, Screw, Iterations를 조절해 취향대로 모양을 만든다.
'Blender Secrets - Model a Rope along a Curve(1:01/Blender Secrets)'
https://www.youtube.com/watch?v=_gb6-dNdd9A
2022/05/10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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