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부속으로 로봇 구성해 춤추는 애니를 만드는 아래 영상 보다가 영상속에 나온 Parent to Nearest Bone by g3ntile에 관심이 가다.
https://github.com/g3ntile/parentToNearestBone 에서 다운받아 Blender 3.3의 Edit-Preferences-Add-ons 중 Install에서 해당 zip 파일 선택해 추가, 체크해 실행 가능하게 하고 테스트.
Object들 선택한 뒤 본을 선택하고 메뉴의 Object-Parent-Parent to Nearest Bone을 선택하면 본에 가까운 오브젝트들을 해당본에 연결해 준다.
일반적인 형태가 아닌 로봇 등 모든 부품이 따로 떨어진 경우에 적용시키면 유용할 듯.
연결 해제시엔 Object-Parent-Clear Parent를 선택하면 된다.
이후 계속 테스트하며 씬 꾸미기.
물은 셰이딩으로 효과를 줬다.
Noise Texture를 중심으로 Color Ramp, Bump를 활용했고 Mapping에서 Scale을 늘려 많이 반복시킨 게 핵심.
'Tutorial: Making an Animated Robot in Blender(19:08/Polyfjord)'
https://www.youtube.com/watch?v=MtlLUdUvw-g
2023/02/18 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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