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10분간 호박맨 모델링하는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에서 따라하기.
리깅과 걷기 애니메이션도 추가.
* 호박맨 머리 만들기:
UV-Sphere에서 시작, O 프로포셔널 에디팅으로 맨 위/맨 아래 점 잡아 이동시켜 납작하게 만들고 Solidify 모디파이어 적용해 두께를 준다.
Edit Mode에서 L로 바깥쪽 면을 모두 선택한 뒤 Ctrl-I를 하면 안쪽 면들만 선택되는데 선택된 안쪽 면들을 검은 색으로 만든다.
바깥 면 중 세로 선들을 한 줄 건너 하나씩 선택하고 Propotional Editing의 모드를 Random으로 놓고 스케일을 키워 울퉁불퉁한 표면을 만든다.
면들 중 눈, 입 부분 용 면들을 선택하고 P로 분리한 뒤 모양 다듬고 Extrude로 두께를 만든 뒤 얼굴용 호박을 관통하게 하고 Ctrl-Numpad - 로 눈과 입 구멍을 뚫는다.
몸은 Cube에서 시작, Extrude, Inset, Ctrl-R을 이용해 모델링.
'Let's Model a CARVED PUMPKIN in (exactly) 10 MINUTES-Blender 2.9-Ep. 44(10:00/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s3S7GR8Al60
20/10/23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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