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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헬기 모델링

아래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으로 헬기 모델링.

기억으로 따라하다 중간에 동체 일부분의 노말이 이상하게 꼬인 바람에 중단.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여 완료. 

동체의 엔진 부분을 만들 때 다시 참고하고 나머지는 기억에 의존해 모델링.

 

,(쉼표): Orientation. Global, Normal 등으로 변경 가능.

.(마침표): Pivot Point. Median Point, Individual Origins 등으로 변경 가능.

모델링 상황에 맞춰 위 오리엔테이션과 피봇 포인트를 변경하면 쉽고 유용하게 모델링하는 게 가능하다. 

예를 들어 헬기 로터 각각의 끝 부분을 회전시킬 때 오리엔테이션, 피봇 포인트를 각각 Normal, Individual Origins로 설정한 뒤 회전시키면 각각 자신이 향한 방향을 기준으로 회전하게 된다. 

 

Let's model SOMETHING in 10 MINUTES - Blender 2.83 - ep. 29(20:24/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_hr3SwtL7ZU

10분만에 헬기 모델링하는 것을 담은 동영상

20/7/07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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