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naver.com/js_kimmin/222324548031 블로그 내용 보고 Blender 3.0에서 한글 폰트 쓰기 테스트.
Text를 생성해 Object Data Properties-Geometry-Extrude: 0.05m로 두께를 주고
Font에서 한글 폰트를 선택해야 하는데 나눔폰트 등은 보이지 않아 batang.ttc로 선택하고 Edit Mode로 들어간 뒤 다른 텍스트 에디터 등에서 '한글 폰트'라고 쓰고 Ctrl-C, Ctrl-V로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식을 썼다.
Blender 3.0에서 Font Forge로 만든 내 폰트 불러들여 모델링 테스트.
windows-fonts에선 왠지 찾을 수 없어 다른 폴더에 복사해 넣고 선택하니 불러올 수 있었다.
정점을 적게하여 직선으로만 만든 폰트인데 생각보다 페이스 수 줄이는 데에는 별 역할을 못하는 걸로 보인다.
22/02/27 일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포션 유리병 모델링과 매핑 (0) | 2022.04.23 |
---|---|
[Blender]루빅 큐브 모델링/애니메이션 (0) | 2022.04.22 |
[Blender]Geometry Nodes로 철조망 만들기 (0) | 2022.04.18 |
[Blender]지정한 오브젝트의 애니메이션 모두 자동 저장하기 (0) | 2022.04.15 |
[Blender]주방 모델링과 매핑 (0) | 2022.04.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