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91에서 어제 만든 로니와 우주선 하나로 합치고 로니가 우주선 옆을 걷는 애니메이션 만들어 동영상으로 추출 테스트.
* Append로 다른 블렌더 파일의 모델 불러오기:
우주선 파일에서 File-Append 한 뒤 로니 파일을 불러들이고 그 중 Object 폴더에서 Armature 파일과 모델링 Mesh 파일 2개를 선택하면 매핑, 애니메이션도 적용된 로니가 불러들여진다.
* 애니메이션 이후 프레임에서도 반복시키기:
로니의 걷기 애니메이션을 이후 프레임에도 계속 반복하게 하려면 Graph Editor에서 움직이는 각 본을 선택, 그중에서도 변화가 있는 커브를 선택, Key-Add F-Curve Modifier(Shift-Ctrl-M)-Cycles를 선택하면 계속 반복된다.
어쨋건 이런 식으로 되긴 하는데 너무 번거롭다. 한번에 선택되는 방법도 있을 듯 한데 모르겠다.
나중에 'Key Frame Animation of Low Poly Character in Blender 2.9x(21:05/Imphenzia)' https://www.youtube.com/watch?v=yjjLD3h3yRc 를 보고 알게 되었는데
키프레임들을 모두 선택한 뒤 Shift-E, Make Cyclic을 선택하면 한꺼번에 모든 동작들의 반복이 가능해진다.
* 캐릭터 전체 이동/회전/스케일 변경 시키기:
걷는 사이클 행동을 반복하는 동안 로니 전체를 이동시키기 위해 Ctrl-P로 Pelvis 본을 새로 만든 Root 본의 자식(Keep Offset)으로 하고 IK 타겟, 폴 본들도 Root 본의 자식(Keep Offset)으로 만드니 Root 본을 이동시키거나 회전시키는 걸로 전체 본을 이동/회전/스케일 변경 시키는게 가능해졌다.
21/01/04 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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