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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er

[Blender]연기 효과

아래 4개의 구가 회전하며 날아가고 그 뒤를 따라 연기가 쏟아지는 FX를 구현하는 동영상 보고 
Blender 2.83으로 따라하다가 Smoke Domain의 메뉴 구성이 바뀌었기에 다시 2.80으로 바꿔 다시 따라하기.


Smoke Domain 선택, Physics-Smoke-Settings-Resolution Division: 200으로, Behavior-Density: -0.08, Temperature Diff: 0.01로 설정. High Resolution: On, Resolution Divisions: 3으로 설정한 뒤 Cash-Bake를 클릭해 굽기 시작.

굽는데 제법 시간이 걸린다. 30분 정도가 걸린듯.


Smoke Domain 선택, Material-Volume-Color에서 연기 색 정하기. 황토색으로 설정.
Light 선택, Sun으로 변경, Strength: 15로 설정.
Camera 선택, Lens-End: 1000m로 설정하고 위치 잡기.
Render-Render Engine: Cycles, Device: GPU Compute, Sampling-Render: 128로 설정하여 렌더.


Sampling의 경우 64와 128로 각각 렌더해 봤는데 시간은 각각 3분, 6분 정도로 2배 차이인데 비쥬얼적인 차이는 거의 느껴지지 않는다. 

 

'[2.8] Tutorial: Advanced Heavy Smoke Simulation in Blender, Easy(9:18/Olav3D Tutorials)'
https://www.youtube.com/watch?v=H5oRZonI7a0

20/7/07 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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